강남 스마트 라식 가격 및 수술 후기

 

내가 방문했던 강남 누네안과병원에서는 스마일라식은 하지 않고 일반 라식, 라섹과 스마트 라식만 진행한다고 한다. 올해부터 시도하고 있는 스마트수술은 스마일라식과 같이 회복기간이 빠르고 절개량이 적다고 했다. 나는 겁이 나서 새로운 수술을 하고 싶지 않았지만 다른 병원 알아보기 귀찮아서 걍 처음 방문했던 강남 누네안과에서 스마트 라식 수술을 받기로 했다.

강남의 큰 병원이라 공장 같은 느낌이 들었다. 상담원들은 말투는 상당히 친절하셨지만 AI 같은 답변만 해주셔서 좀 답답했다. 내가 방문했을 당시 할인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었는데 수술 후 재방문 시에 포스터를 보고 알아내어 수술비 할인도 간신히 받았고, 의사 진료 시간은 뭐 속전속결 ㅋㅋ 묻기도 겁날 정도였다. 그래도 라식 라섹 수술 경험이 많은 병원이니 믿고 진행하였다.   

 

스마트라식 전단지. 통증이 없고 빠른시력회복을 원하는 분에게 권장한다는 내용

 스마트수술에 대한 후기가 별로 없어서 믿어도 될까.. 걱정이 되었다. 상담원도 스마트수술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없었고 이 전단으로 대체하는 것 같더라. 어떠한 새로운 방식이 도입되는 건 아니고 더 정밀하고 업그레이드된 기계를 사용하는 듯하다. 스마트 라식이란 원하는 깊이만 정확히 절개하는 것이 가능해 각막 손상도가 적어 통증이 적거나 없는 것이 특징으로 레이저 조사 속도가 더 빠르고 안구건조증이 심하거나 각막 두께가 얇은 고도근시, 초고도근시에게 적합한 수술이다.

 

라식 검사하는데만 총 3시간이 소요되었다. 실제로 검사를 받은 시간은 20분 정도 될까..? 토요일에 방문한 탓인지 환자들이 많아 대기시간이 길어졌다. 여러 가지 안구 검사를 마친 후 의사와 진료 상담을 하는데 내 눈 한번 들여다보시고는 나에게 원하는 수술이 있냐고 물었고 나는 스마일라식으로 하고 싶다고 했다. 그러자 밖에서 상담원이 자세히 설명해줄 거라고 하고 진료 끝. 3분 카레보다 짧았던 수술상담이었다. 수술은 4일 후에 하라던데 이유는 모르겠다. 내 눈 상태에 따른 것인지 의사 스케줄에 따른 것인지는. 하여간 라식 라섹 검사 결과 이상 없으니 난 만족이다! 

 

아벨리노 유전자검사 결과 정상.구강상피를 면봉에 뭍혀 외부기관에 보낸다.

의사와 상담 후 상담원과 수술의 종류와 검사 결과에 대해 자세히 들을 수 있었다. 수술에 대해서는 이미 인터넷으로 학습하고 간 상태라 새로운 내용은 없었다. 단 수술 전 아벨리노라는 유전자 검사를 권유하여 검사를 받게 되었는데 결과는 주말 제외 1~2일 정도 후에 정상으로 나왔다. 반드시 해야 하는 검사는 아니었지만 유전자 보유 시 '실명될 수도 있다'라고 하는데 어떻게 거절할 수 있겠는가..! ㅋㅋ 비용은 3만 원. 

 

루미아이제네틱스라는 유전자 연구기관에 내 구강상피를 보내면 eyehealth ACD Genetic Test TGFBI 유전자 mutation 분석을 해준다. beta ig-h3/Big-h3 단백질을 발현하는 TGFBI()의 유전자 mutation 중 아벨리노 각막이영양증과 관련된 exon 4 codon 124의 유전자 mutaion을 분석한다. Direct PCR 법을 genomic DNA를 증폭한 후 gel상에서 size차이로 분석한다. 분석된 DNA size pattern을 reference pattern과 비교한 후 mutation 유무를 확인한다. 

 

9년 전인 2013년에도 라식 라섹이 하고 싶어서 검사를 받았었다. 라식 검사결과지를 아직도 가지고 있다니.. ㅋㅋ 이번에도 같은 안과병원으로 내원해 라식 검사를 받았다. 강남의 크고 유명한 여러 병원들 중 한 곳이라 다른 곳은 알아보지 않았다. 다른 예비 환자들은 병원 이곳저곳에서 검사를 받아보고 그중 맘에 드는 곳으로 선택하는 것 같았는데 나는 오히려 여러 병원 방문하는 것이 더 헷갈리기만 할 것 같았다. 

2013년 검사시 라식 가격은 130,150만원, 라섹은 119만원이었다.. 9년이 지난 지금과 큰 가격차이는 없는 듯??!!
9년전의 검사결과
2022년의 라식 검사결과. 고도근시가 있을경우 수술후에 퇴행이 올 확률이 높다고 한다.
안압이 높으면 수술후 두통과 구토가 올수있단다. 안압이 20,21로 정상범위내 높은 수치인데 각막두께가 두꺼우면 안압이 높게 측정될수 있다며 안심시켰다.. 휴

9년 전 받은 검사와 지금의 검사 결과가 조금 다른 편이어서 조금 아리송했다. 9년 전 시력(난시)은 지금과 비슷하게 -6.75, -7로 고도근시이고 각막 두께는 예나 지금이나 600이 넘어서 재수술도 가능한 편이다.

 

그런데 다행히 난시는 없다고 했는데 과거에는 마이너스였던 난시가 어떻게 지금은 없을 수가?!?! 눈물 분비량, 야간 동공 크기도 9년 전과 너무 다른데 눈물양은 살면서 변화가 올 수 있는 부분이지만 야간 동공 크기는 변화가 오는 부분인가.. 궁금했다. 

 

스마트 라식 수술 당일.

수술 시작 1시간 전에 도착해 안구 CT, 시력검사 등 간단한 검사를 한번 더 받고 수술을 받았다. 의사는 환자의 협조가 중요하다고 했고 눈에 힘을 주면 고정대가 풀려 일반 라섹수술로 변경될 수 있다고 했다. 수술대에 오르기 전 수술가운을 입고 수술 모자를 착용하니 그때부터 새로운 긴장감이 몰려오기 시작했다. 수술실에 들어가니 내 눈에 기적을 행하실 의사들이 약 5명 정도? 계셨다. 내가 수술대에 누웠을 때 의사가 긴장하지 말라고 멍 때리라고 하셨다.

수술 중 레이저가 눈앞에서 왔다 갔다 하리라 예상했지만 밝고 강한 빛으로 눈뽕 맞아서 아무것도 볼 수가 없었다. 차라리 멍 때리기 딱 좋았던 것 같다. 수술 끝나고 돈가스 먹을까. 저녁에 집에 가서 뭐할까. 누워서 라디오나 들을까. 이 생각 저 생각하고 있으니 어느새 수술이 끝나버렸다. 눈 한쪽에 3분이나 걸렸을까. 10분도 안 걸린 것 같았다. 수술 끝나고 대기실로 돌아가는데 다른 사람의 렌즈를 낀 것처럼 흐릿하긴 했지만 물체들의 라인이 제법 잘 보여서 수술이 잘 끝났나 보다고 느꼈다.

 

스마트라식 후 주의사항-수술후 3~4시간 안정을 취해주고 샤워는 다음날부터 가능하며 기본화장,가벼운 운동도 가능하다. 취침시 플라스틱안대를 착용하라고 했지만 나는 잠이 안와 착용없이 잤다. 수영,찜질,눈썹문신,파마,염색은 당연히 한동안은 금지!!

함께 간 남편이 운전해주고 나는 눈을 감고 집에 귀가했다. 마취가 언제 풀릴까 조마조마해하며 고통을 맞이할 마음의 준비를 하고 있었는데 통증이 전혀 없어서 정말 기뻤다. 스마일라식도 마취 풀리면 통증이 있다던데.. 스마트 라식이 원래 통증이 없는 것인가 궁금해 의사에게 물어보니 수술 후 3~4시간 후 통증이 있을 수 있는데 렌즈를 끼워놔서 그렇다고 했다.

렌즈는 수술 다음날 의사가 제거해줬다. 휴 가장 걱정했던 통증이 1도 없어서 정말이지 다행이었다. 역시 비싼 돈 주고 수술한 보람이 있구나~!! 스마일라식 가격은 200만 원대로 알고 있는데 스마트수술 가격이 300만 원이면 비싼 편인 것 같다. ㅜ 

 

목시포스,프레드포르테,브로낙

목시 포스, 프레드 포르테 안약을 처방받았는데 2시간 간격으로 7~8회 넣으라고 안내받아서 안약을 넣을 때마다 7~8방울을 넣었다는.. ㅋㅋㅋ 어쩐지 안약들이 목구멍으로 넘어가서 쓴맛이 나는 게 좀 이상했지만 한 번도 의심하지 않고 열심히 7~8방울을 한 번에 넣어줬다. 수술 후 하루가 지나고 안약이 다 떨어져 병원에 문의했더니 한 방울씩만 넣고 하루 7~8회 사용하라는 뜻이었다고 함. ㅋㅋ 안약 처방받을 때 남편이 받아온 건 안비밀 ㅋㅋ 아오 이 바부탱 ㅋㅋ 

 

모니터를 많이 보는 직업이라 수술 후가 걱정이지만 인공눈물을 열심히 넣어봐야겠다. 하루 출근해보았는데  일하면서 인공눈물을 넣는 것이 쉬운 일은 아니었다. 집중하다 보면 눈이 뻑뻑해도 자주 잊고 놓치게 되더라. 사무실이 건조한 편이라 매시간 한 번씩 인공눈물을 넣어주는 것도 부족한 편.. 회사에 있을 때는 30분마다 넣어준다는 생각으로 열심히 인공눈물을 넣어줘야겠다. 한달후에 스마트라식 후기를 적어보겠다. 후후 

 

2022.03.06 - [용상캠핑] - 고도근시, 노안등 곧40살의 스마트라식 후기 - 수술 후 일주일차

 

고도근시, 노안등 곧40살의 스마트라식 후기 - 수술 후 일주일차

수술 직 후 오후 4시에 수술이 끝나고 집까지 오는 차 안에서 눈을 감고 왔다. 스마트 라식 수술 전 소독약을 눈두덩이에 발라서 눈 주변이 지저분해지고 마스크에도 소독약이 빨갛게 묻어있어

yongsangcamping.tistory.com

2022.04.06 - [일상의 즐거움] - 스마트라식 수술 후기 - 5주차

 

스마트라식 수술 후기 - 5주차

수술 일주일 후부터 안구건조증이 눈에 띄게 좋아졌다. 일할 때 모니터만 쳐다봐야 하는 it직종에서 근무하는데 수술 후부터 눈이 뻑뻑하고 압력이 심하게 느껴졌다면, 일주일이 지난 지금은 뻑

yongsangcamping.tistory.com

 

반응형

[최근 인기글 카테고리]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