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애드센스 미국세금정보 등록하는 법

세금정보 등록이라니, 넘나게 머리아픈것..!

평범한 직장인들은 연말정산도 회사에서 알아서 해주니 세금신고라는걸 따로 할일이 없는데.. 애드센스 광고수익이 몇푼 안되지만 5월31일까지 세금정보 미입력시 미국시민으로 간주되어 모든 수익에 24%의 세금을 징수할거라고하여 까먹기전에 미리 신고했다.

 

오잉. 근데 미국 원천징수 세금비율은 30%라고 했는데 그럼 세금정보등록을 안하는게 더 유리한것 아닌가 싶었지만, 30%는 미국내에서의 소득을 기준으로 징수되는것이고 24%는 한국을 포함한 전세계 총수익에서 징수되는것이다.

 

나는 미국내 수입이 월 $0.01정도니까 세금 0원이라고 봐도 되겠지. ㅎ (애드센스 메인의 '국가'탭에서 확인 가능)

 

애드센스 메인 공지사항 탭에 '미국 소득세 신고 기간 준비하기'라는 내용으로 안내해주고 있다. 다른 분들은 메인이나 상단 노랑줄로 뜬다는데. 나는 걍 아래 경로로 직접 찾아들어가 입력했다. ㅎㅎ

 

 

 

 

1. '지급-설정의 설정관리-미국 세금 정보'로 이동한다. 

세금ID에 대한 기본정보를 영어로 입력한다. 나는 개인이나 법인사업자도 아니고 용돈벌이로 소소하게 잡블로그로 수입을 내고 있는 평범한 직장인이므로 외국인tin(납세자식별번호)는 스킵하고, 미국에서 사업한적이 없으므로 W-8BEN에 체크했다

 

세금ID입력

 

 

2. 주소 기입하기. 역시 영어로 적어준다.

 

주소입력

 

 

3. 가장 머리아픈 부분.. 조세제약.

인하된 원천징수세율을 신청하면 좋을것 같은 어감이지만.. '예'를 누르면 외국인TIN을 필수로 입력해야 한다. 외국인TIN(taxpayer identification number)이란 우리나라의 사업자번호와 같은것으로, 미국 국세청에서 세금신고시 필요한 번호인데 미국의 조세제약의 혜택(국내의 경우 미국수익의 유튜브는 10%, 블로그 0% 감면)을 적용받기위해서 외국인TIN을 입력해야 한다. 아무 번호나 입력해도 유효성 검사없이 다음화면으로 넘어가긴하지만 다음화면에 위증시 처벌받는 다는 싸인도 하니 정직하게 작성하자. 

 

 

'특별세율 및 조건'에 선택사항 3가지중 해당사항만 체크하거나 모두 체크후 다음 항목으로 이동한다. 나는 잘 몰라서.. 서비스(애드센스)만 체크했는데 결과 화면보니 3개 항목에 모두 30%로 적용되어있었다.   

 

조세제약입력

 

 

4. 내가 작성한 정보로 W-8BEN 문서가 작성된다. 문서에 오타는 없는지 다시한번 꼼꼼히 확인하고 넘기기.

문서미리보기

 

 

5. 내가 작성한 정보들이 팩트임을 증명하는 서명하기.

증명서 서명입력

 

6. 미국은 관광으로 가본 것이 다임.. 어떠한 수익활동이나 사업을 미국에서 한적이 없으니 '아니오' 선택.

나는 계속 지급받던 계좌가 있으므로 '이전에 대금을 지급받은 기존결제프로필의 세금 정보 제공' 선택.

증명서 입력

 

 

7. 양식 작성 끝!

영화및 TV기본원천징수세율, 기타 저작권 기본 원천징수세율, 서비스 기본 원천징수세율 모두 30%가 적용된다. 위에서도 언급했지만 애드센스 총수익의 30%가 아닌 미국내 수익의 30%니까 나같은 한국어 블로그를 운영하는 대부분의 블로거들은 세금이 0원이거나 미미하다고 보면 된다.

세금정보관리 입력 완료

 

 

더 자세한 내용은 구글 애드센스 고객센터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Google에 세금 정보 제출하기]

support.google.com/adsense/answer/2490070?hl=ko

 

Google에 세금 정보 제출하기 - AdSense 고객센터

도움이 되었나요? 어떻게 하면 개선할 수 있을까요? 예아니요

support.google.com

 

반응형

[최근 인기글 카테고리]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