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투써밋 엑스팟 냄비밥 가능?

씨투써밋 엑스팟 냄비로 밥하기.
야외 캠핑에서 쌀밥을 먹을땐 항상 코펠 냄비밥을 해먹는데 이번에 벨락코펠세트에서 접이식경량냄비인 씨투서밋 엑스팟으로 바꾸면서 과연 이 고무냄비로도 밥이 될까.. 의문이었다.  

 

씨투써밋 냄비밥 도전~

물의 양은 코펠냄비밥과 같이 흰쌀과 물을 1:1로 똑같이 넣었다. 흰쌀은 물에 불릴때도 있고 안불릴때도 있는데 귀찮아서 불리지않고 전날에 씻어온 쌀을 사용하는 편이다. 

 

실리콘에 불이 붙지않게 불조절에 신경쓴다

실리콘에 불이 붙지않게 불조절에 신경쓴다. ㅎㅎ 크게 신경쓰이진 않지만 혹시 모르니까~~ ㅎㅎ

바글바글 끓이기.
씨투써밋 엑스팟 냄비로 밥하기

바글바글 끓이기.

원래 냄비뚜껑을 닫지않은채로 냄비바닥에 밥이 눌러붙지않게 저어가며 센불에 5분정도 팔팔끓이는데 열전도율이 약해서인지 한소끔 끓어오르지않아 뚜껑을 덮어놨다. 그랬더니 넘치기 일보직전 ㅋㅋ  살짝 뚜껑을 열어주고 조금 더 끓였다.

불을 끄고 밥 뜸들이기.
씨투써밋 엑스팟 냄비로 밥하기

불을 끄고 밥 뜸들이기.

일단 비주얼은 합격.ㅎㅎ 밥냄새가 끝내준다. 숟가락으로 조금 떠서 밥이 익었는지 맛을 보았다. 살짝 설익은게 나쁘지않았다. 벨락 코펠냄비는 5분정도만 뜸들여도 다 익는데 씨투써밋 엑스팟 실리콘냄비는 밥을 뜸들이는 시간이 더 필요할것 같아 10분정도 뜸들였다.  

뚜껑의 구멍으로 김 빠질라..

뚜껑의 구멍으로 김 빠질라.. 구멍 막을 적당한 게 없어 일단 급한대로 수건으로 구멍을 막았다 ㅋㅋ 이렇게 10분 밥 뜸들이면 성공적인 밥짓기 완성! 

밥을 먹다가 중간에 찍은 사진

밥을 먹다가 중간에 찍은 사진..

바닥에 눌러붙지않고 깨끗하다. 기분탓인지 밥의 향기(?)나 맛은 벨락 스텐 코펠냄비에 비하면 조금 약한것 같다. 기분탓인가..?!

어쨋든 이정도면 기대이상이다 ㅎ 역시 밥은 햇반보다 냄비밥!   

씨투써밋 엑스팟 냄비로 밥하기

이건 저녁에 먹은 남은 밥 ㅎ

식어서 먹어도 역시 환상의 맛이다 ㅎㅎ

 

2021.08.06 - [용상캠핑] - 씨투써밋 코펠 엑스팟 4L 세트 장단점 사용 후기

 

씨투써밋 코펠 엑스팟 4L 세트 장단점 사용 후기

초경량 캠핑용품 중 하나인 씨투써밋 코펠 엑스팟 4리터짜리를 구매했다. 그동안 코로나로 캠핑을 못 다녀서 씨투써밋 엑스팟 세트를 사용할 기회가 없었는데 거의 두 달 만에 개시하는 듯. 너

yongsangcamping.tistory.com

2021.05.17 - [용상캠핑] - 밀키트로 초간단 캠핑요리메뉴 고민 끝~!

 

밀키트로 초간단 캠핑요리메뉴 고민 끝~!

간편하고 간단하게 음식 준비해서 캠핑가고 싶을때.. 요즘이 그렇다. 캠핑 초반에는 메뉴고민하고 삼겹살 구워먹을 생각 에 행복했는데 일년정도 지나니까 머리 아푸다.. @_@ 가끔

yongsangcamping.tistory.com

2021.03.11 - [용상캠핑] - 지자체 운영 캠핑장(수도권) 모음.zip

 

지자체 운영 캠핑장(수도권) 모음.zip

가격착하고 시설 훌륭한 수도권의 지자체 운영 캠핑장 리스트를 만들어봤다. 내가 볼려고 ㅋ 사설캠핑장은 이용해봤는데 비싸.. 진상 이웃이라도 만나면 비용은 상대적으로 더 비싸지고.. 지금

yongsangcamping.tistory.com

 

반응형

[최근 인기글 카테고리]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