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로 돈벌기 - 수익형 블로그 (안동수(풍요))

아직도 전통적인 소득에 의존하고 있나요?
디지털 시대의 석유는 '콘텐츠'입니다. 개인도 '콘텐츠'로 돈을 벌어야 빠르게 부자가 됩니다

 

구글 애드센스로 돈벌기(수익형 블로그에서 유튜브까지: 종합편)-안동수(풍요)

티스토리를 시작하면서 이왕이면 수익으로 연결되면 좋겠다는 생각에 수익형블로그를 시작하게 되었다.

애드센스 수익창출에 대한 팁은 이 책보다 인터넷에 훨씬 많은 양이 있지만 '카더라'도 많고 깊이 들어가면 구글 애널리틱스, 태그매니저, CPC, CTR등 어려운 내용도 많아서 접근하기 쉽지않았다.

그래서 책을 구입해 기초부터 차근차근 닦아보고자 구매하게 되었다.

책은 블로그와 유튜브로 나뉘어 설명하는데 나는 블로그쪽을 집중해서 읽었다.

 

 

 목차

목차에서 가장 눈길이 가는 부분은

1. 부동산 월세수익만큼 벌수있다

2. 애드센스 광고승인받는 방법

3. 수익 극대화를 위한 포스팅 노하우

4. 1%노하우 

등이 있다.

 

과거에는 부동산이 훌륭한 재테크 수단이었지만 지금은 정보로 먹고 사는 시대.

주식과 부동산 투자는 변동성이 크고 미래 불확실성이 크다는 단점이 있지만 구글 애드센스를 통해 정보화시대의 수익 파이프라인을 만들면 시간적 경제적으로 여유가 생긴다.

월 100만원의 수익은 최소 3.5억의 부동산을 소유해야만 가능한 소득이다.

 

우리나라에 수익형 블로그로 월천을 버는 사람도 있는데 전세계 애드센스 수익1위는 월 $350,000, 우리돈 4억이상을 벌어들인 Jack Herrick이다. 위키하우(wikihow.com)라는 사이트인데 생활의 지혜와 방법들을 모아둔 사이트로 공중부양하는 법, 나루토처럼 달리는 법등 괴짜스러운 포스팅도 있다.

 

 

잭 해릭의 위키하우사이트가 구글 애드센스 수익 전세계1위!!

'구글 애드센스로 돈 벌기' 책의 내용은 이미 알고 있는 내용들이 많았지만 새로운 내용들에서 배울것도 많았다.

책을 보며 하나씩 따라하며 내 블로그를 적용해보았다.

나도 저자처럼 수익형 블로그로 고수익을 얻을수 있을것만 같은 느낌이 든다. ㅎㅎ

 

수익극대화를 위한 포스팅 노하우

블로그 포스팅시 가장 어려운 키워드선정.

광고사이트를 이용해 고단가 키워드 찾는법과 포스팅시 광고와 글,사진의 문단배치를 어떻게 하는것이 효과적인지에 대한 내용은 매우 실용적이었다.

 

 

1일 1포스팅하는것도 블린이는 너무 오래 걸리고 지키기 힘들다. 그런데 키워드 선정하고 웹마스터도구에 등록하고 어뷰징에 걸리지않도록 하는 방법들을 습득하기가 사실 쉽지가 않은데 ..

하나씩 친절한 설명을 곁들여주니 이해가쏙쏙. ㅎ

지금까지 포스팅하며 방문자수, 트래픽에만 관심이 집중되어 있었는데, 체류시간에 대해서도 깊은 고민이 필요하다느것을 새삼 느끼게 되었다.

 

아쉬운 점

책에서 아쉬웠던 점은 정보의 시간차가 있어 최근에 바뀐 네이버 검색화면이 적용되지 않은것.

애드센스의 링크광고가 없어진것등의 바뀐 정책과 화면등이 적용되지않아 실제 포스팅시 적용이 불가능해졌다.

옛날에나 꿀팁이 되어버린 ㅠ

 

부자 칼럼

디지털노마드에 관한 책인만큼 부자마인드에 대한 내용이 빠지면 섭하다. 

쉬어가는 페이지 코너속의 코너처럼 짧은 칼럼이 페이지 중간중간 삽입되어있다.

정말 유익하고 도움되는 유익한 내용.

 

아는것에 그치고 말 것인가?

아는것을 실천해 수익을 만들어낼 것인가?

이 책으로 돈과 시간으로부터의 자유를 얻는데 도움이 되었음 좋겠다.

반응형

[최근 인기글 카테고리]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