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우리WON뱅킹 모바일 자동이체 해지하는 법

모바일뱅킹 우리은행앱인 우리원뱅킹 어플을 이용해 간편하게 자동이체를 해지하는 방법이 있다. 요즘은 모든 은행거래를 PC보다는 핸드폰으로 이체하는 경우가 많다. 우리은행 어플로 간편하게 자동이체를 해지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우리원뱅킹 모바일뱅킹 홈화면

 

PC로 우리은행 홈페이지에서 자동이체 해지하는 방법을 찾는것은 쉽다. 메뉴를 다 펼쳐놓고 찾으면 되는데 모바일뱅킹 앱은 숨어있는 메뉴를 찾는게 좀 어려운 편이다. 해당 계좌로 이동해서 자동이체되는 목록을 찾는것이 아니라 전체메뉴에서 전체계좌에서 자동으로 이체되는 항목을 찾는 것.

 

 

스마트폰으로 자동이체 해지하기

 

 

우리은행 우리원뱅킹 어플을 실행하고 로그인한다. 얼마전 우리은행앱이 업데이트되면서 메인화면이 바뀌었다. 하단 우측의 '전체'메뉴> 계좌이체/출금 > 자동이체 > 관리 메뉴를 눌러 이동한다.

 

우리은행 자동이체 해지하는 법

 

조회계좌구분 메뉴에서 '우리은행 출금계좌'를 선택한 후 하단의 조회버튼 클릭한다. 우리은행 뿐만 아니라 농협,국민은행,기업은행등 다른금융 출금계좌나 MMF계좌, 퇴직연금계좌, 기부 자동이체등 다양하게 나의 출금계좌에 걸려있는 자동이체 내역을 모두 조회해 볼 수 있다.

 

자동이체관리

조회일시기준 아래로 내가 등록하거나 외부업체가 등록한 자동이체 내역들 중 자동이체 해지를 원하는 것을 클릭한다. 나의 경우 주택청약종합저축, 통신비(LG 유플러스, KT..  통신사 자동이체는 다 3개씩 등록되어있다..),유니세프등등이 자동이체로 등록되어있다. 외부기관에서 등록한 자동이체 내역은 '외부기관 자동이체 관리'메뉴에서 조회및 해지가 가능하다.

 

자동이체 되고 있는 내역들 조회

 

상세내역조회에서 등록일,지로번호,수납기관명,고객조회번호(납부자번호),상태를 확인 한 후 하단의 자동이체 해지 버튼을 눌러 자동이체 해지를 완료한다.

 

 

상세내역조회 > 자동이체 해지완료

 

우리은행 우리WON뱅킹 스마트뱅킹:

 

우리WON뱅킹 - 우리은행

 

svc.wooribank.com

 

반응형

[최근 인기글 카테고리]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