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라식 수술 후기 - 5주차

수술 일주일 후부터 안구건조증이 눈에 띄게 좋아졌다. 일할 때 모니터만 쳐다봐야 하는 it직종에서 근무하는데 수술 후부터 눈이 뻑뻑하고 압력이 심하게 느껴졌다면, 일주일이 지난 지금은 뻑뻑한 느낌이 덜 하다. 인공눈물을 다섯 통 사놓고도 일주일 안에 다 사용할까 봐 빨리 10 통정도 추가 구매해야겠다고 생각했는데 서두르지 않아도 되겠다..

 

2022.03.01 - [일상의 즐거움] - 강남 스마트 라식 가격 및 수술 후기

 

강남 스마트 라식 가격 및 수술 후기

내가 방문했던 강남 누네안과병원에서는 스마일라식은 하지 않고 일반 라식, 라섹과 스마트 라식만 진행한다고 한다. 올해부터 시도하고 있는 스마트수술은 스마일라식과 같이 회복기간이 빠

yongsangcamping.tistory.com

2022.03.06 - [용상캠핑] - 고도근시, 노안등 곧 40살의 스마트 라식 후기 - 수술 후 일주일 차

 

고도근시, 노안등 곧40살의 스마트라식 후기 - 수술 후 일주일차

수술 직 후 오후 4시에 수술이 끝나고 집까지 오는 차 안에서 눈을 감고 왔다. 스마트 라식 수술 전 소독약을 눈두덩이에 발라서 눈 주변이 지저분해지고 마스크에도 소독약이 빨갛게 묻어있어

yongsangcamping.tistory.com

 

일주일 동안은 인공눈물 없이는 살 수가 없었는데 갑자기 하루아침에 좋아지다니. 정말 싱기방기.. 내 눈이 노안+ 초고도근시+안구건조증이 있어서 라식 수술 전 걱정이 많았는데. 

괜히 라식 수술했나, 부작용이 금방 오지않을까 정말 겁이 났었는데.

너모나 신기했다..!

스마트라식 수술 3주차
안구건조는 갑자기 좋아진 덕에 인공눈물은 하루 1-2개 정도 사용하고있다. 낮엔 괜찮은데 밤에 눈이 피로한지 건조해져 서 거의 저녁에만 쓰고있다. 중간중간 처방받은 안약들을 넣고있어 건조함은 낮에는 잘 못느낀다.
그런데 시력이 점점 떨어지는것같다. 아침에 출근해 늘 같은 자세, 같은 거리에 앉아 모니터를 보면 글씨가 점점 흐릿하게 보이는게 느껴진다. 안경쓸때는 전혀 못느꼈던 흐릿함을 느끼니 조금 갑갑한 기분이다.


블루라이트 차단안경을 알아봤는데 다들 쓰나마나란다. 나도 큰 차이는 못느낄거같아 포기했다. 블루라이트 차단안경이 시력이 움직이고 있는 현 상태에서 착용했다가 어떤 영향을 줄지 몰라 포기했다.

그러고보니 모니터에 블루라이트 차단 필름을 부착했는데 잊고 있었다는..;; 드라마틱한 변화는 없는것 같다. 그리구 안경벗으려고 수술했는데 또다시 안경쓰기도 싫다.
아무래도 컴터를 보는 직업이라 더 그른가.. 멀리있는건 그렇저렇 보이는데 가까운게 안보이는것 같고 난시가 생긴걸까..? 아 마음이 불안하다. 라식 라섹 수술한 사람들의 후기를 보니 시력회복기간을 2~6달로 잡고 있는것을 보고 흠짓놀랐다. 라식수술시간은 10분인데 회복기간은 6달이라니..?! 끈기있게 기다려보자..

 

스마트라식 수술 5주차

수술한지 한달차 되어 병원에 방문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에 확진되어 일주일간 자가격리하느라 안과를 가지못했다. 집에서 10시간을 자고 배터지게 먹고 아주 재대로 푹쉬는데도 눈 밑 경련이 생겼고, 시력은 더 떨어진 느낌이다. 

 

혹시 코로나19 확진으로 라식 수술의 부작용이 오는 것은 아닌지 마음이 불안했지만 지금 할수 있는게 아무것도 없었다. 격리기간중이지만 긴급으로 안과를 다녀와야하나 고민이 되었다. 인터넷으로 라식 수술후 코로나 확진에 대한 후기를 찾아보았는데 새로운 코로나증상으로 안과질환에 대한 기사가 나오더라.. 불안.. 그치만 스마트라식 수술전에도 눈떨림이 가끔 있었고 코로나는 이미 확진이고.. 지금 할수 있는것을 해보자 마음먹고 쓱배송으로 마그네슘 비타민을 구매해 섭취하고 눈마사지도 매일 해주었다. 눈찜질안내도 사서 온찜질을 해주었더니 눈떨림이 금방 가라앉았다. 내 불안한 마음도 가라앉았다. 

 

5주차에 안과에 내원해 시력검사와 진료를 받았다. 아무 문제없이 아주 상태가 좋단다. 심지어 시력이 0.1 올라서 각각 0.9, 1.0 이란다. 흠.. 병원에서 사기치진 않겠지.. 분명 시력이 떨어지고 있는 느낌이었는데.. 아직 시력이 완전히 올라온게 아니라서 그런가보다. 눈을 감았다 뜨면 흐릿하게 보이는데 2-3초 지나면 안정화되면서 급선명하게 보이기는 한다. 아직 불안정한 상태인가보다. 강남 안과에서 사기치진안겠지.. 근데 왜 항상 시력은 내가 물어봐야만 답해주는것인가.. 

 

곧 40살의 초고도근시였던 내가 수술 한달만에 시력이 1.0까지 올라왔다니 일단은 기쁘다. ㅎ 루테인,마그네슘 눈 영양제 잘 챙겨먹고 온찜질도 한동안은 열심히 해줘야겠다!!   

 

  

반응형

[최근 인기글 카테고리]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