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검사 매연 52% 불합격 -> 7% 로 재검사 통과 후기

자동차검사를 받으러 한국교통안전공단 안산자동차검사소를 방문했다. 자동차검사 사전 예약하고 결제까지 마쳤기 때문에 바로 자동차검사소로 이동하면 된다.

자동차검사 사전 예약하기

 

자동차 검사소에 도착 하자마자 검차장 앞에 줄서서 차 안에서 대기하며 앞으로 조금씩 이동하면 된다. 1번 라인은 승용차,RV,소형승합차,화물차 줄이고 2번 라인은 중대형버스,화물차량 라인.

 

자동차검사 매연검사 52%

검사시간은 10분정도 걸렸고 결과는 불합격 재검사대상. ㅜ 우리차는 2009년도 프라이드 디젤차인데 DPF같은 장치도 없다. 매연이 최대 15%까지 인데 52%나 나왔다. 매연을 15% 이하로 떨어뜨리고 10일 내에 재검사 받으러 오라고 하심.

 

예약 필요없고 기간 내에 걍 평일 아무때나 오면 무료 재검사 받을수 있단다. 권고사항으로 앞 브레이크패드 교체, 냉각수, 타이어마모.. 하. 폐차하고 새차 사고 싶다.

 

 

디젤차 매연저감은 엔진오일 교체시기가 많이 지났다면 매연이 많이 나올수 있다고 하셔서 가까운 기아오토큐 정비소에 갔다. 우리 차는 연식이 오래된 디젤차라서 손봐도 매연이 15%이상 나올수 있다며 장담할수 없다고 했다.

 

그럼 저는 어카나요 ㅠ

 

총체적난국

공장에 가야한단다. 허걱 공장이라니 ㅠ 알려주신 본오동의 기아 청원자동차로 달려갔다. 공장이라더니. 진짜 크다. 접수하는데 정비소아저씨가 역시 똑같은 이야기를 하셨다. 오래된 차라서 수리해도 재검사시 합격을 장담할수 없단다. 비용은 60만원 안팎 나온단다.

 

고민고민하다가 새차사는것보단 싸고. 다른 방법이 없는것같아 일단 차를 맡겼다. 수리 기간은 1~2일정도 소요된단다. 하. 아무리 생각해도 비용도 많이들고 시간도 오래걸리는데 재검사시 불합격 될수도 있다?! 하- 이건 아닌것같아. 다시가서 접수를 취소하고 차를 가지고 나왔다.

 

만약 새차를 산다면 휘발류 신차로 사고싶다고 생각하며 심난한 마음으로 집으로 돌아오다가 엔진오일이라도 일단 갈아보자. 하고 집앞 카센터로 갔다. 사장님이 엔진오일 교체만해서는 재검사를 못받는다고 하셨다. 카센타에 하루만 맡기면 자동차검사 대행을 통해 매연 저감 수리후 재검사까지 받아줄 수 있단다. 허겅! 아무도 재검사시 합격에 대해 확신을 못했는데 카센타 사장님은 100% 합격된다고 장담하셨다. 기뻐해야 할 일인지. 의심해야 할 일인지. 비용도 공장의 절반가격이었고 후불이니 한번 맡겨보았다. 

 

자동차검사 매연 재검사 합격

수리와 재검사가 하루만에 완료됨. 차알못인데 한시름놨다. 매연이 허벌나게 많이 나와서 걱정했는데 이게 되네. ㅠㅠ감격 ㅠㅠ  매연이 52%에서 7%로 줄었다. 카센타 사장님이 매연 낮추느라 애 많이 먹었단다. 휴. 카센타사장님이 믿을만한 분인것 같아(눈탱이 맞을까봐 카센타를 잘 못다님) 자동차 검사시 수리 권고 사항이었던 앞뒤 브레이크패드와 엔진오일을 교체하고, 이곳 저곳 다 손봐달라고 했다. 매연저감 수리비와 재검사 비용까지 모두 합해 80만원 나왔다. 하. 차 오래 타야지.  

반응형

[최근 인기글 카테고리]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