린클 음식물처리기 교반봉 소음으로 인한 A/S 받는 법

린클 (린클프라임 RC-Prime300) 음식물처리기 교반봉 소음으로 인한 A/S 받는 법.

우리집 가전제품 중 삶의 질을 높여주는 가전 TOP3 를 뽑으라면 세탁기 다음으로 음식물처리기를 꼽을것이다. 없을땐 굳이..?했지만 막상 음식물건조기를 사용해보고나니 좋은걸로 정말 잘 샀다는 생각이 든다. 작년에 온라인으로 음식물처리기를 알아보다가 80만원이라는 거금을 주고 린클을 구매해서 1년반정도 잘 사용했다. 그런데 예고도 없이 갑자기 몹쓸 큰 소음이 나는것이 아닌가? 주방의 붙박이마냥 옮기지도 않고 얌전히 잘 사용하던 음쓰기가 고장이라니..! 속상해..!! 그래서 A/S를 받게되었다. ㅜㅜ

우리 아파트 단지 음식물쓰레기통.. 비위생적이라서 이용하고 싶지 않다 ㅜㅜㅜ

 

이상 증상

 

 

우리집은 맞벌이 2인가구라서 음식물 쓰레기가 잘 나오진 않지만 집에서 배달음식을 시켜먹기 때문에 남는 음식들을 종종 린클 음식물처리기에 가끔 넣어주고 있다. 그러던 어느날 갑자기 퉁퉁 튕기는 소리가 나서 미생물을 뒤적이다가 아기 주먹만한 큰 돌덩이같은게 발견되어 빼주었는데도 같은 소리가 반복되었다. 이번엔 톱밥같이 생긴 이 미생물을 다 퍼내고 채반에 곱게 내려서 다시 넣어주었다.(이 작업을 왜 했는지 모르겠네 ㅋㅋㅋㅋ) 역시나 같은 증상이 반복되었다 ㅋㅋ 그제서야 인터넷에 '린클 소음'으로 검색해보았다. 아니나 다를까 역시 나같은 증상의 사람들이 많이 있었다. 해결방법도 알게 되었다. 

린클 음식물처리기 제조사 한미플렉시블 공식블로그에서 퍼왔다.

 

 

 

[린클음식물처리기]린클에서 끼드득, 뿌드득, 드드득 하는 소음이 나요.

안녕하세요:) 가정용 음식물처리기 전문 브랜드 "린클"입니다. 지금 글을 쓰고 있는 밖에는 추적...

blog.naver.com

우리 음쓰기는 딱히 건조해보이지 않았지만 일단 시키는대로 물을 넣어보았다. 소음이 계속 나길래 신경질나서 1500ml정도 콸콸콸 부어버렸다. 린클 소음이 멈춘 듯 했으나 다시 소음이 나기 시작ㅋㅋㅋㅋ 안되겠다 A/S 접수해야겠다 ㅋㅋㅋ

 

 

린클 A/S 접수하는 법

카톡 친구검색(돋보기 아이콘) 누르고 '린클'이라고 검색하면 바로 나온다.

카톡으로 린클 고장난 증상을 찍은 동영상을 보냈더니 다음날 아침에 답장을 보내주셨다. 

회수용박스를 보내주신다니..! 우리 음쓰기 부피도 커서 A/S를 보내는게 걱정이었는데 빈박스를 보내주신다니 다행이었다. 미생물은 덜어내고 삽도 빼고 린클 기계만 보내면 된다. 그리고 또 우려했던 A/S 수리비용이 대략 7-10만원 정도 나온다고 안내해주셨다. 구메 후 1년이 지났기 때문에 유상으로 수리해야겠다고 짐작은 하고 있었지만 7-10만원이라니..! 제품 값이 비싼 만큼 수리비도 많이 나오는구나 싶었지만 다행히도 그 돈을 다 내지는 않았다. 후후훗..!  ^^  

 

A/S 기간과 수리비용

톡으로 린클 A/S접수 완료후 다음 날 바로 회수용박스가 도착했다. 포장 후 문앞에 다시 내놓기만 하면 알아서 재수거해가는 편리한 서비스~! ㅎㅎ   

 

 

수리비가 예상했던 금액의 절반정도 나왔다. 우리 음쓰기한테 나쁜짓 한거 없는데 왜 고장나가지고 ㅜ 유상으로 수리하게 되었지만 기계는 사용하다보면 망가질수도 있으니까~~ 

 

린클 푸드클리너 미생물에 하얗게 핀 곰팡이 ㅜㅜ

그런데 집에 보관해 둔 미생물 톱밥 (푸드클리너)에 수분이 많아 (물 1500ml를 부었었다...-_-;;) 하얗게 곰팡이가 피는것이 아닌가..!! ㅜㅜ 뚜껑없이 대야에 모아놓으면 괜찮을줄 알았는데 이럴수가..! ㅠㅠ 

린클 채팅방에 급히 문의했더니 그냥 써도 된단다.. ㅠㅠ 다행쓰 ㅠㅠ 그치만 감사하게도 새 미생물을 함께 동봉해주신단다. 새 미생물과 섞어써도되고 버려도 된단다. 그래서 과감하게 버림 ㅋㅋㅋㅋㅋㅋ 

 

그리고 다음날 도착한 우리 음쓰기~!

기어하손상
서비스로 보내주신 린클 푸드클리너

푸드클리너라고 부르는 린클 미생물은 한봉에 55000원이나 하던데 이거까지 새거로 받으면 거의 무상수리아닌가..!? 집에서 요리는 잘 안하지만 그래도 음식물은 계속 나오고 있어서 빨리 수리받고 싶었는데 이렇게 바로바로 대응해주시고 수리도 빠르게 해주셔서 아주 만족스러웠다. 

 

린클 AS접수증

우리집 음식물처리기 린클 소음원인은 '기어하손상'

교반봉이 교체된 듯 하다. 안이 깨끗이 세척되어 오니 새상품 받은 것 같네~! 린클은 제품도 좋고 서비스도 좋구나 아주 만족스럽다..!!! 

반응형

[최근 인기글 카테고리]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