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드스모커 연희동 훈제연어맛집 롱보트스모커

남편이 유튜브에서 연어 동영상을 보고 서울 연희동에 가서 훈제연어를 직접 사왔다. 생선회를 별로 좋아하지 않지만 내가 연어를 무척 좋아해서 나에게 선물해주고 싶다며 사 온 귀한 훈제연어. ㅎㅎ 

 

오늘이 무슨 날인가 혼자서 한참 생각했네 ㅋㅋ 알고보니 남편이 유튜브 동영상에서 보고 롱보트스모커 훈제연어에 반해서 연어를 좋아하는 나에게 맛보여주고 싶어 사온거란다. 

 

 

 

 콜드스모커 훈제연어

가게가 생긴지는 그리 오래된것 같지 않아보이고 내부가 협소해서 매장에선 먹을수 없고 포장만 가능하다. 매장의 대부분은 훈연실이라던데. 나도 작업공간이 궁금하다. 훈연실의 모습과 연기와 연어 냄새가.

 

유튜브 동영상보고 찾아온 남편을 외국인 사장님이 아주 반갑게 맞아주셨단다. 주문할 때 사장님과 1:1로 훈제 연어에 대한 설명도 듣고 시식도 했다고. 무려 10분넘게. ㅋㅋ 뒤로 손님들이 줄을 서서 기다리고 있었지만 주문자 한사람 한사람에게 신경쓰는 모습에서 음식에 대한 자부심이 보였단다.   

 연희동 롱보트스모커

남편이 사온 깜짝 선물. 콜드스모크 훈제연어.

먹다 남은 딸기를 도마에 올려 데코를 하고 ㅋㅋ 롱보트스모커에서 사온 훈제연어를 돌돌말아 레몬크림치즈를 올려 이렇게 촌스럽게 꾸며주었다. ㅋㅋ

 

 

쫀득쫀득하고 씹을수록 훈제연어 특유의 고소한 맛과 향이 가득 퍼진다. 짭짤함은 덤. 아주 매력있는 맛이다. 생연어만을 사용하고 연어의 하얀 질긴 부분은 모두 제거한 후 오랜기간 훈연했다는데.. 원래는 훈제연어가 장기보관용 음식이었지만 맛이 좋아 자주 먹는 인기 메뉴가 되었단다. 그 긴 시간이 느껴지는 맛 이랄까. 사실 가격을 생각하면 오래오래 씹어야만 할 것이다. ㅋㅋ

 

 

훈제연어를 한개씩 먹을때마다 한개씩 사라지는 ㅠㅠ 남편이 크림치즈를 너무 많이 올려서 조금 덜어내고 먹으니 핵꿀맛.

고급스러운 맛. 크림치즈

그렇다고 크림치즈가 맛없는건 절대 아니다. 이걸 처음 맛보고 10통 사다놓고 싶은 와인안주로 먹고싶은 마음. 맛이 좋아서 의외로 저렴하다고 생각했다. 

크림치즈를 씹어먹으니 더욱 고급스러운 맛이 난다.

갈아넣은 올리브와 허브잎들이 들어간 것 같다.  티스푼으로 야금야금 다 퍼먹었다.

 뚜렌 소비뇽 도멘 새르보니에 프랑스산 와인
뚜렌 소비뇽 도멘 새르보니에 프랑스산 와인

매장에서 같이 사온 와인도 그 자리에서 다 비움 ㅋㅋ

사실 비싸고 우리 입맛은 싸구려라서 대형마트에서 따로 구매하려고 했지만, 롱보트스모커 사장님이 잘 어울린다며 이 와인을 추천해 주셨단다. 가격은 3만원대로 기억하는데 정말 최고의 선택이었다.

 

와인 맛을 평가하자면 나대지않는 맛이랄까. 짭잘하고 강한 훈제연어의 맛과 새콤한 크림치즈의 맛을 잘 받쳐주는 느낌. 다음에 롱보트스모커에서 콜드스모크 훈제연어를 산다면 크림치즈와 이 와인을 또 사고 싶다. 물론 비싸니까 특별한 날에 방문해야지 ㅋ 

 

 

 

 

 

 

롱보트스모커는 SNS유명세와 숨은 맛집이 많은곳으로 유명한 연희동에 위치해있다. 근처에는 유서깊은 피터팬제과도 있고 '같이' 양조장도 있다. 

연희동살면 이런 맛집들을 자주 갈것같지만 막상 이사가면 먼 곳의 맛집만 찾아다니겠지 ㅋㅋ

반응형

[최근 인기글 카테고리]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